유니티3D는 사전 정의된 폴더(Special Folder)를 가지고 있다.

Assets : 기본적으로 소스를 포함하고 있는 폴더
Editor :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에디터 폴더
Gizmos : 기즈모 리소스
Plugins : 플러그인 파일들 하위 폴더로는 "iOS"와 "Android"가 Native Path로 설정됨
Resources : Resources.load로 런타임에서 호출가능한 리소스 폴더
Standard Assets / Pro Standard assets : 일반적인 유니티 패키지를 import했을때 사용하는 폴더
StreamingAssets : 비디오 파일이나 원화 같이 프로젝트 소스가 참조하는 리소스를 넣는다고 되어 있으나, 데스크탑 계열에서는 읽고 쓰기가 가능하지만, 모바일은 읽기만, 웹플레이어는 아에 설정이 불가.
(왜 필요한지...?)
WebPlayerTemplates : 이건 그림으로 설명하자면, 웹플레이어의 경우 템플릿을 설정할 수 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때 사용하는 폴더로 구조는 다음과 같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요한건 빌드 순서일터,
(왜냐하면 플러그인을 import하고 많은 분들이 그냥 내버려 둠으로써 Compile 순서가 꼬이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

총 4단계를 거치는데, 

Phase 1: Standard Assets,Pro Standard Assets,Plugins.
Phase 2: Standard Assets/Editor,Pro Standard Assets/Editor,Plugins/Editor.
Phase 3: Editor 폴더 밖에 있는 스크립트
Phase 4: 나머지 스크립트

끝.
2015/02/21 03:47 2015/02/21 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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