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프님의 블로그에 있던 강좌를 포프님의 강좌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대마왕J님의 강좌더군욤 T_T
암튼, 오늘은 UV입니다.

(출처 : http://www.gamedevforever.com/96)

먼저 "Tex2D"를 추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mpler2D"도 같이 추가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d와 Multiply도 추가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me도 추가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노드를 ADD쪽만 추가해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예제는 아주 간단합니다.
MainTexture의 UV에 Timer에서 나온 상수를 계속 추가하는 겁니다.
아주 쉽죠?

Export로 Shader로 뽑아서 적용해보면...
슝~ 위로 사라지는 UV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Multiply를 적용해 봅시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보이다가 천천히 모습을 들어내는 아담과 이브의 팬티를 보실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D는 메터리얼에 있는 Offset과 같은 작용을 한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ultiply는 Tiling에 관련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oat을 추가해서 Y축으로만 움직이는 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욜케 하면 되겠졈.. X축도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

그런데, 생각했던것과는 다르게 나올 겁니다.
아래와 같이 나와줘야... 강물이 제대로 흐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우리가 보는 그림은 이와 다르게 나오는게 문제!
비밀은 바로 Texture의 Warp설정입니다.

아래와 같이 Repeat설정을 해두면 반복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여기까지 수고하셨습니다.
여기까지 마왕J님의 UV강좌 http://www.gamedevforever.com/120 까지 진도 완료!
2013/05/01 03:39 2013/05/01 03:39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