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포프님의 2번째 예제인 transparent를 구현해볼겁니다. (http://www.gamedevforever.com/59)
사용할 텍스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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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지운 아담과 이브의 팬티입입니다. =)
물론 취향에 따라... ㅡㅡ;;



어제와 같이 Sampled2D를 하나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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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Name을 설정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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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s탭에서 Unity에 Import한 텍스쳐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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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연결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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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그림과 같이 보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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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를 가만히 보니 Alpha가 보이는 군욤!

이녀석을 A에 연결하면 뭔가 될 것도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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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Preview를 업댓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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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뀌는게 없습니다! 정말입니다.

뭔가 빠진게 분명합니다. Alpha가 먹지 않는다니... 비밀은 바로 Setting에서의 설정입니다.


Default Setting에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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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은 부분을 수정해주세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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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Preview를 눌러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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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한 투명캄사!!

하지만, 포프님의 예제와는 조금 다릅니다.
포프님의 투명 예제는 전체가 반투명인데 비해서 이녀석은 그냥 투명이거든요...


검은색선인 Node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우클릭!"하시면 Node가 삭제됩니다. A와 연결된 Node를 삭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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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몰라서 처음에 엄청 혜맸다능... 마우스 우클릭하면 노드 삭제됩니당..)

다시 빈곳을 우클릭해서 Multiply 를 하나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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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ration 밑에 있는 녀석이니까... 아무래도 뭔가를 연산하는 녀석이겠죠? (진실은.. 그냥 곱하기 연산자입니다. ㅡㅡ;;)

뭐 암튼 일케 만든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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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iew를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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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된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하고... 뭐 어쨌든 우리가 원하는 대로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Multiply에도 Arg1, Arg2가 필요한데 하나가 없는것도 찜찜하고 Arg2에 들어갈 녀석을 다음과 같이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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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Node탭에서 "_Alpha"라고 이름을 정해준뒤 Add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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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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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s 탭을 보면 다음과 같이 변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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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iew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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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s탭에 있는 _Alpha값을 슬라이더로 조정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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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쳐 자체의 투명도가 조정되는게 보일겁니다.
이것으로 포프님의 예제와 동일하게 결과를 얻었습니다!

다시한번 포프님 만쉐! ㅜㅡ
2013/03/30 10:19 2013/03/30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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