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강좌는 www.unitystudy.net에 게재되고 있으며, 링고게임즈의 재산입니다. 무단 불펌을 혀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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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터덜 터덜 와서는 C4D 가지고 모델링 연습해보다가... (아웅~ 짜증입니다.)
강좌마저 올려 놓고 자려고 또 열었습니다. T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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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마지막 NGUI 강좌로 서버에서 이미지 받아 오는 겁니다. =)
아시죠? UI Tool으로 새로운 UI Root 만드시는거...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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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젯툴에서 Simple Texture를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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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렇게 변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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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화면에는 아무런 변화가 생기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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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만만한 이미지를 하나 Import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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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Import한 images.jpg파일을 클릭한뒤 마우스 우클릭하여 Material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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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이 Material이 생성되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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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의 inspector 창에서 아까 Import한 images.jpg를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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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점은 Shader를 Until/Texture로 설정하여 광이 없이도 랜더링이 원래 색으로 되도록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Simple Texture를 클릭해서 방금 설정한 Material을 할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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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끝나시면 아무일 없던 Game창이 변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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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의 코딩질 시작!
다음과 같이 DownloadImg.cs 파일을 만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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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입니다. =) (효과음은 두다다다다~~~ 또는 CTRL+C, CTRL+V)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DownloadImg : MonoBehaviour {
   //Material을 Asign합니다.
    public Material tmpTextur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아시죠? 코루틴!
        StartCoroutine(Ini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IEnumerator Init()
    {
        //URL을 유니티의 점프하는 남자로 했습니다. =)
        string url = "http://www.unity3d.com/promo/unity4/images/jumping-man.png";
        //웹서버를 연결합니다.
        WWW www = new WWW(url);
        //데이터 수신이 끝날때까지 대기합니다.
        yield return www;
        //메터리얼의 메인Texture를 다운로드 받은 Texture로 변경합니다.
        tmpTexture.mainTexture = www.texture;
    }
}
이제 만들어진 소스를 Simple Texture에 Attach시켜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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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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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NGUI의 기초강좌 +  알파가 모두 끝난것 같아요.
하시는 게임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
또 다른 분야의 강좌로 뵙길 기원합니다. 꾸뻑~
2013/01/27 23:51 2013/01/27 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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